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 씨몽키 진짜 부화할까?

다이소에 물건을 사러 갔다 재미있는 것을 발견하여 하나 사왔습니다. 처음 봤을 때는 다른 장난감과 같이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장난감 새우인줄 알았는데, 자세히 들여다보니 진짜 새우를 키우는 것이었습니다.



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입니다. 다이소에서 2천원에 팔고 있습니다.



바다 새우 씨몽키를 물건 처럼 박스에 포장해서 파는 것은 아니고, 씨몽키 알과 먹이를 파는 것입니다.



공산품처럼 포장해서 파는 상품이 어떻게 부화가 가능한지 또한 부화 될지 궁금해서 하나 샀습니다.



다이소에서 판매하는 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의 품명은 씨몽키(로케트)이고, 품번은 43842입니다.



씨몽키 박스에는 로켓 모양 어항, 계량 스푼, 스포이드, 알, 먹이, 설명서 등이 들어 있습니다.



씨몽키 키우는 방법은 설명서에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애완용 바다 새우 키우기 씨몽키 박스 안에는 2개의 봉투가 들어 있는데, 파란색 1+2 비닐 봉투는 수질정화제와 알이 들어 있고, 노란색 3번 봉투에는 씨몽키 먹이가 들어 있습니다.



수질정화제와 알, 씨몽키 먹이 사용법은 뒷면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로켓 모양의 어항에 미지금한 수돗물을 넣고, 1+2번 봉투에 담겨있는 수질 정화제와 알을 물에 넣고 녹입니다.



씨몽키 먹이는 부화 4일 후부터 작은 스푼을 이용하여 주면 됩니다.



씨몽키 부화 방법, 관리 방법, 키우는 방법 등은 설명서에 자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우선 씨몽키는 물을 갈아 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씨몽키는 공기 공급이 가장 중요하여 매일 3~5회 펌프로 산소 공급을 해줘야 한다고 합니다.



씨몽키는 낮은 온도에서 성장 속도가 떨어지고, 온도가 낮으면 부화가 안되거나 늦어질 수 있기에 따뜻한 곳에서 키워야 한다고 합니다.



씨몽키 먹이 계량 스푼입니다. 큰 스푼은 씨몽키가 어느 정도 자라고 난 후에 사용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씨몽키 부화 4일 후부터 계량 스푼의 작은 스푼으로 먹이를 주면 됩니다.



로켓 모양의 어항 뚜껑에는 작은 구멍이 있는데, 작은 구멍에 스포이드를 꼽고 공기를 공급할 수 있습니다.



설명서의 설명을 따라 로켓 모양의 어항에 수돗물을 4/3 정도 채워주었습니다.



1+2 봉투 안에 담긴 수질 정화제 + 알입니다.



정화제 + 알은 흰색이고 소금 같은 형태의 분말입니다. 검은색 알갱이도 보이는데 무엇인지는 모르겠습니다.



1+2 봉투에 담긴 정화제와 알을 물에 넣고 스포이드로 휘어져 녹여 주었습니다.



1+2 봉투에 담긴 정화제와 알은 물에 다 녹지 않습니다. 진 녹색의 알갱이 등이 녹지 않고 물에 떠올랐습니다. 바닥에는 모래 알갱이 같은 잔여물이 남아 있었는데, 시간이 지난 후 보니 다 녹아 있던 것으로 보아 소금이 아닌가 판단 되었습니다.



설명서대로 어항 뚜껑을 닫고 햇빛이 잘 드는 창가에 놓아 두었습니다. 3~6일 정도 지나면 시몽키는 부화를 시작 한다고 합니다. 따뜻한 날씨이니 3일이 지난 후부터 살펴 볼 생각입니다. 씨몽키가 부화를 시작하면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