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 아이디 2개 만드는 방법, 윈도우10 가상 모니터 활용기

제목 고민 많이 했다. 키움증권 영웅문의 추가 아이디 만드는 글이지만, 윈도우10의 가상 모니터 기능도 빼 놓을 수 없었으니 말이다. 키움증권 영웅문은 1개의 아이디에 복수의 주식 계좌, 연계계좌를 등록하여 주식 매매를 할 수 있다. 그런데 1개의 아이디로 2개의 주식 계좌를 거래 하려니 너무 불편하더라. 그래서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 거기에 연계계좌를 연결하였고, 영웅문을 2개 실행 시켜 각각의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주식 거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2개의 아이디로 영웅문2개를 띄울 수 있게 해준 것이 윈도우 10의 가상 모니터 기능이다.


키움증권 영웅문 아이디가 있지만, 새로 아이디를 하나 더 만들어 2개의 주식 계좌로 주식 거래를 하고 싶다면 아래 내용을 따라하면 된다. 아이디 1개에 1개의 주식 계좌/연계 계좌를 연결하여 주식을 하고 있었다면 절대 따라하지 마라. 아이디 1개에 2개의 주식 계좌를 연결하여 투자하고 있었지만 그동안의 자동일지 등의 투자 정보가 반드시 남아 있어야 하는 사람들도 절대 따라하지 마라. 키움증권 아이디에 연결되어 있던 계좌를 끊어야 하기에 투자 정보가 모두 사라질 수 있다. 거래 내역이 없는 주식 계좌/연계 계좌, 새로 만든 주식 계좌/연계 계좌, 이전의 거래 정보가 소멸 되더라도 아무 문제 없는 주식 계좌/연계 계좌라면 아래 내용을 따라해도 된다.



이미 1개의 아이디에 2개의 계좌가 연결되어 있다면 우선 먼저 해줘야 하는 작업이 있다. 지난 글에 키움증권 영웅문에 주식계좌 추가하는 방법을 알려 주었는데, 오늘은 반대로 ID계좌추가연결에서 이미 연결되어 있는 주식계좌 혹은 연계계좌를 끊어주는 작업을 해줘야 한다. 영웅문 검색에서 ID로 검색하면 ID계좌추가연결을 찾을 수 있다. 혹은 0884나 0866으로 띄우면 된다.



ID계좌연결해지 탭을 열고 ID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오른쪽 위에 있는 조회 버튼을 클릭한다. 아이디에 연결되어 있는 계좌 리스트가 나타난다. 연결을 해지할 계좌를 체크한 후 연결해지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계좌는 연결이 해지된다.



연결해지가 완표되면 예 버튼을 클릭하여 재접속하면 된다. 영웅문이 다시 시작되면 종료 시킨다. 새로운 아이디를 만들어 로그인할 것이니 영웅문은 종료 시켜줘야지



키움증권 사이트로 간다. 고객정보에 ID추가등록이 있다. 우선 본인 확인 단계에서 증권계좌번호/연계계좌번호와 증권계좌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다음 단계에서 추가 ID를 만들 수 있다. 이미 키움증권 아이디가 있더라도 추가로 만들 수 있다. 중복확인을 하여 사용 가능한 아이디를 입력하고, ID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아이디 추가등록이 완료되면 창을 닫고 영웅문을 실행 시키면 된다. 새로만든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면 된다.



새로 만든 아이디로 로그인 하면 기본 설정 상태의 영웅문이 뜬다. 새로만든 아이디이기에 기본 설정 화면이 뜬다. 기존에 사용하던 아이디로 로그인하면 해당 아이디에서 설정한 화면으로 뜨고 말이다. 아이디마다 각각 다르게 설정할 수 있다. 그리고 키움증권 사이트에서 입력한 증권 계좌 번호가 새로 만든 것이라면 계좌 정보 확인 등록, 거래내역서 수령지, 금융거래 목적 확인서, 통장양도 금지 등의 창이 뜰것이다. 다 처리해줘야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주식대여서비스 가입 창이 뜨면 즉시 닫아 버리기 바란다. 동의하게 되면 보유 주식이 공매도 세력의 총알로 사용된다.



윈도우10에서는 가상 모니터 기능을 지원한다. 윈도우10에서 Win + Tab 키를 누르면 위와 같이 데스크탑 화면이 나타난다. 화면 하단 우측 끝에 '+ 새 데스크톱'을 클릭하면 가상 모니터 화면이 만들어 진다. + 새 데스크톱을 클릭할 때마다 가상 모니터 화면이 하나씩 추가된다. 예를들어 + 새 데스크톱을 3번 클릭하면 가상 모니터 화면이 3개 추가되는데, 위의 이미지와 같이 데스크톱1, 데스크톱2. 데스크톱3이 생긴다.


윈도우10의 가상 모니터 화면 기능을 이용하면 1대의 컴퓨터+모니터로 2개의 영웅문을 실행 시킬 수 있다. 2개의 영웅문을 실행 시킨 후 2개의 아이디로 각각 로그인하면 각기 다른 설정 환경으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Win + Tab 키를 누른 후 예를 들어 데스크톱2를 선택하면 해당 화면이 선택되는데, 이곳에서 영웅문을 실행 시킨 후 기존의 아이디로 로그인한다. Win + Tab 키를 누른 후 데스크톱3을 선택하고 새로 영웅문을 실행 시켜 다른 아이디로 로그인하며 된다. 데스크톱2에는 A 계정으로 로그인한 영웅문이 실행중이고, 데스크톱3에는 B 계정으로 로그인한 영웅문이 실행중인 상태가 된다. 컴퓨터 성능이 좋고 키움증권 영웅문 아이디가 많다면 각기 다른 계정의 영웅문을 3개 4개 띄워 놓고 동시에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다. 윈도우10의 가상 모니터 화면은 단축키로 화면을 전환 시킬 수 있다. Ctrl + Win + ←,→(좌, 우 방향키) 키를 눌러 다른 화면으로 전환 시킬 수 있다. 만약 데스크톱1 화면에서 데스크톱3 화면으로 바꾸고 싶다면  Ctrl + Win 키를 누른 상태에서 방향키 → 를 2번 누르면 된다. 윈도우10의 가상 모니터 화면에서는 영웅문 2개를 실행 시켜도 스탑로스, 시세 감시 등의 기능이 다 작동된다. 가상 모니터 프로그램으로는 안되던데, 윈도우10의 기본 가상 모니터 기능에서 다 잘 된다. 다만  영웅문의 알림 소리에선 문제가 발생한다. 체결 알림 소리가 둘 다 나지 않고, 한 쪽 영웅문에서만 나더라. 시세 감시 알림은 둘 다 되는 것 같던데, 매도 체결 알림 소리는 한 쪽에서만 나는 것 같더라.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