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초기 증상 잡는법, 감기기운 있을때 민간요법

월요일에는 26도까지 치솟아서 땀이 줄줄 나더니만, 어제는 비오고 7도까지 떨어졌다. 날씨가 미친년 널뛰듯 하더니만 결국 감기 기운이 있다. 몸이 으슬으슬하고 콧물이 찔찔 난다. 감기 초기 증상을 잡아 버리면, 감기로 오래 고생 안하고 바로 끝낼 수 있다. 필자가 쓰던 민간요법은 고기 같은거 꿔 먹고, 과일 먹고 푹 자는거였는데, 다른 좋은 방법이 있나 찾아보았다. 


감기 초기 증상 잡는법 1. 소금물 가글, 녹차물 가글

의사 블로그에 보니, 감기 초기에 소금물로 목을 가글하거나 녹차물로 코와 목을 가글하는게 도움이 된다고 한다. 콧물이 찔찔 나오니까 자꾸 목으로 숨을 쉬고 균이나 염증이 코나 목에 있는 상태라서, 소금물 아니면 녹차물 같은 것으로 헹구면 소독 효과가 있다고 한다.


감기 초기 증상 잡는법, 감기기운 없애기


감기 기운 잡는법 2. 물 많이 마시기 

녹차물은 코와 입 가글에도 좋고, 자꾸 마시는 것도 감기 기운 잡는데 도움이 된다. 물을 많이 마시면 순환이 잘 되고, 피로 회복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고 한다. 코 막혀서 콧물을 삼키면서 밍밍하면, 녹차, 뜨끈한 차 같은 것을 계속 마시면 감기가 빨리 낫는다. 감기 초기에 잡을 때 물을 열심히 마시자.


감기 초기 증상 잡는법, 감기기운 없애기


감기 초기 해결 3. 탄수화물 섭취 (잘 먹기)

필자가 선호하는 감기 초기 잡는 민간요법이다. 한국에는 감기약을 팔지만, 해외의 많은 나라에서는 감기약이 없다는 기사를 여러 차례 보았다. 사실상 감기는 기운이 떨어져 면역력이 떨어진 것이라서, 약 먹는다고 한 순간에 면역력이 올라가지 않는다는 것이다. 고로 감기약을 먹는 것보다 평소보다 기운나는 음식을 든든히 먹어주는 것이 감기 예방, 감기 초기에 멎게 하는 것에 좋다. 필자가 가장 효과를 봤던 것은 쇠고기 든든히 구어 먹고, 키위였나 과일 잔뜩 먹었던 거였다. 그 밖에 삼겹살이나 회나 뭐든 많이 먹으면 빨리 나았다. 감기 때문에 입맛이 떨어질수록 엄청 잘 먹어야 한다. 의사 선생님들은 탄수화물을 많이 먹으라고 한다. 탄수화물이 빨리 에너지로 전화되기 때문에 효과가 빠르다고 한다. 취향대로 아무거나 많이 먹어라. 과자나 인스턴트는 말고.


감기 초기 증상 잡는법, 감기기운 없애기


초기 감기 잡는법 4. 과일 비타민 섭취

비타민 오독오독 씹어먹고 ㅋㅋㅋㅋ 그보다 과일 잔뜩 먹는게 도움이 된다. 귤, 딸기, 키위 등등 새콤한 과일들을 먹으면 된다. 레몬청, 자몽청, 같은거 담궈 놓은거 있으면 그걸 타서 마셔도 된다. 레몬 짜서 레몬에이드로 마시거나, 레몬차로 마시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감기 초기 증상 잡는법, 감기기운 없애기


감기 초기 증상 잡기 마무리 5. 숙면

배불리, 잘, 먹었으면 마무리는 푹 자는거다. 결국 감기 초기에 잡아버리는 방법은 뾰족한 비법은 없다. 평소에는 코나 목 소독은 안하고 살지만 코와 목 소독도 해주고, 평소에 게을리하던 영양보충과 휴식을 해주는 거다.


감기 초기 증상 잡는법, 감기기운 없애기


한가지 확실한 것은, 감기 초기 증상에 확 잡아버려야 고생을 덜한다는 것이다.

감기 똑 떨어지게 한다며 소주에 고추가루 타서 마시거나, 비타민 알약 과용한다고 되는 것이 아니다. 단박에 효과가 있는 뾰족한 민간요법이나 약이 없다고, 그냥 며칠 있으면 낫겠지 하면서 내버려두면 개고생한다. 초반에 하루 이틀만 신경써도 나을 것을 초반에 아프면서 계속 혹사하면 일의 능률은 능률대로 떨어지면서 아파서 고생은 고생대로 한다. 감기 기운이 있다, 감기 초기다 싶으면 그날은 빨리 퇴근해서 평소 좋아하던거 사 먹고, 푹 자야 한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