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rx-100 mk2, 웨딩촬영 신혼여행 카메라로 좋은 작고 화질좋은 카메라

웨딩촬영 스튜디오 촬영하면 사진을 수백장 찍어준다고 해요. 그래도 친구를 불러서 웨딩촬영 스냅사진 찍어달라고 부탁하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친구 카메라로 찍어도 좋지만 친구한테 제 카메라를 주고 찍어달라고 하고 친구한테 웨딩촬영 스냅 부탁할 때는 DSLR보다 하이엔드 디카 미러리스 디카 맡기는게 좋다고 합니다. 신혼여행 갔을 때도 DSLR 카메라랑 작고 화질좋은 카메라가 하나 있으면 좋대요. 웨딩촬영 신혼여행 부터 살아갈 보금자리 신혼집 추억까지 고퀄리티로 담으려면 혼수가전으로 작고 화질좋은 카메라 괜찮다고 생각해요. 얼마전 카메라에 관심이 많은 지인으로부터 카메라 하나를 추천받았어요. 바로 소니 rx-100 mk2 (마크2) 입니다. 소니 rx-100 mk2 웨딩촬영 신혼여행 카메라로 쓰기 좋은 작고 화질좋은 카메라 같아요.

소니 rx-100 mk2, 신혼여행 카메라,


멋진 사진을 찍는데는 미러리스 카메라나 DLSR 카메라도 좋지만 휴대성이 조금 떨어지거든요. 휴대성 좋은 카메라 하면 역시 똑딱이 디카가 최고이듯 해요. 마침 지인이 카메라를 빌려주셔서 잠깐 소니 rx-100 mk2를 사용해보게 되었어요. 혼수가전 카메라로 몇 점을 줄수 있을지 살펴보도록 할께요.

소니 rx-100 mk2, 작고 화질좋은 카메라,


소니 rx-100 mk2를 잠깐 살펴 보면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것이 디스플레이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것이예요.

공연장 같은 환경이 담이 높은 곳에는 카메라를 번쩍 들어서 찍어야 할때가 있는데 그때 디스플레이를 아래로 조금 꺽어서 보면 하이앵글의 사진도 문안하게 촬영할 수 있어요. 그리고 때로는 로우앵글로 사진을 찍을때 멋진 분위기를 연출할 수도 있지요. 특히 바닷가에 모래사장에서 조개 사진을 잘찍는 방법으로 로우앵글을 이용하면 안정적인 자세로 사진을 찍을 수 있답니다. 소니 rx-100 mk2 성능 스펙도 빵빵하고 좋아요. 1인치 크기의 2020만 화소의 엑스모어 시모스 센서를 사용하고 있고요. 감도는 최대 ISO 25600까지 지원합니다. 렌즈는 28mm 최대 광각부터 줌은 최대 7.2 광학줌까지 당길 수 있어요.

소니 rx-100 mk2,


좋은 카메라들을 보면 대부분 P A S M 같은 모드가 있는데 사진 초보자들이 제법 어려워하는 경향이 있어요. 하지만 소니 rx-100 mk2는 그런 걱정을 할필요 없이 인텔리전트 모드와 SCN이라는 장면 모드가 있어서 그냥 셔터만 누르기만 해도 상황에 맞는 예쁜 사진을 자동으로 찍어주고 보정해준다는 것이 최고의 장점이예요. 게다가 명품렌즈로 유명한 칼짜이즈 렌즈를 달고 있으며 조리개 값이 f1.8을 지원하고 있어서 똑딱이 디카임에도 밝고 쨍한 사진을 찍는 것이 가능하고 아웃포커스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똑딱이 디카죠.

소니 rx-100 mk2,


하지만 소니 rx-100 mk2에서 조금 아쉬운점이 터치형 디스플레이가 아니라는 점이예요. 스마트폰에서 터치해서 사진찍는게 습관이 되어서 디카에서도 터치로 사진찍을 수 있으면 참 편한데 소니 rx-100 mk2 디카는 그것이 안되거든요. 그래도 옆에 조작 다이얼과 버튼으로 사진촬영에 필요한 웬만한 조작성을 갖추고 있어요.

소니 rx-100 mk2,


요즘은 스마트 혼수가전이 인기죠? TV, 냉장고, 로봇청소기 등도 스마트 혼수가전에 속하는 것들이예요. 스마트 혼수가전이라면 카메라도 스마트해야겠죠? 소니 rx-100 mk2는 와이파이를 지원하고 있어서 스마트폰으로 연결이 가능해요. 그리고 아랫부분에 NFC를 지원해서 스마트폰과 마주대면 자동으로 연결되어 사진 공유가 쉽다는 것도 장점이예요.


소니 rx-100 mk2 써보니까 정말 좋은데 소니 rx-100 mk2 가격이 68만원에서 123만원 정도라서 혼수 가전 예산에 약간 부담을 주기는 하네요. 그래도 다른 혼수가전보다 웨딩촬영 신혼여행 카메라 작고 화질좋은 카메라 하나 사 두는게 더 괜찮은거 같기도 하고요. 돈 써야될 혼수 가전 예물은 너무너무 많고 좋은 제품도 너무너무 많으니 참 고민이에요.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