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 마사지 효과, 두통 소화불량에 좋은 하루 3분 귀마사지 방법

어디서 봤는지 기억이 잘 안나는데, 어느 장수마을의 장수비결이 귀마사지였다. 매일 자기전에 귀를 빨갛게 될때까지 비비고 자는데 그게 건강에 아주 좋았다는 것이다. 장수비결이 아니라도, 틈틈히 하루에 3분 정도씩 귀마시지를 해주면 효과가 아주 좋다고 한다. 수족침이나 수지침에서 손과 발에 우리의 오장육부가 다 연결되어 있다고 보는 것처럼 귀에도 인간의 오장육부가 다 연결되어 있다고 한다.


귀 마사지 효과

귀 마사지 효과


귓볼 쪽에는 얼굴 부위 눈, 편도선, 혀, 이 등이 연결되어 있고, 귓바퀴 쪽은 뇌, 어깨, 비장, 팔 등이 연결되어 있고, 귀 안쪽에는 심장, 폐, 위 등의 내장 등과 관련이 있다고 한다. 그래서 머리가 아프거나 집중이 잘 안 될때, 소화가 잘 안 될때 귀 맛사지 효과가 있다고 한다. 위의 그림을 보면 어느 부위가 특별히 아프거나 신경쓰일 때 좋을거 같고, 그냥 간단히 밥먹고 한 두번 할 만한 귀마사지법도 있는지 찾아보았다.



귀 마사지 방법 - 아플때 간단히 할 수 있는 귀 맛사지

머리가 아프거나, 소화가 잘 안 될 때 간단히 할 수 있는 귀 맛사지 방법들이다.


귀 마사지 방법, 귀마사지


* 머리가 아프거나 집중이 잘 안 될 때는 귓볼을 잡아당기면 된다고 한다. 첫번째 그림에 있듯이 귓볼쪽이 머리, 얼굴 쪽이라 이쪽을 자극하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 어깨가 아프고, 등쪽이 뻐근할 때는 귀를 접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귀를 앞쪽으로 접어주면 척추와 어깨에 해당하는 부분이 자극을 받아서 혈액순환이 좋아진다고 한다.

* 졸릴 때는 귀를 손가락 사이에 넣고 부비부비 문질러주면 좋다고 한다. 점심 먹고 바로 해보니, 기분탓인지 좋은거 같다. 

* 피곤할 때, 환절기 알러지 때문에 안 좋을 때는 귀 테두리 부분을 살살 잡아 당겨주면 좋다고 한다. 마침 요즘이 환절기라서 따라해보고 있다. 

* 소화가 안 될때는 귀를 꼭꼭 눌러주면 좋다고 한다. 첫번째 그림을 보면, 귀 팔 때 손이 가는 귀 안쪽 부위를 살살 눌러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 잡념이 많을 때는 귀 안에 검지손가락을 집어 넣고 걸어서 당기면 도움이 된다고 한다. 

어디가 불편하면 손을 꼭꼭 주무르듯이 귀를 살살 당기거나 주무르면 도움이 많이 될거 같다.


평소 간단히 하기 좋은 귀마사지 방법

어디가 아프거나 특별히 신경쓰이는것이 아니라도 건강을 위해 살살 귀맛사지를 하면 좋을거 같다.


귀 마사지 방법, 귀마사지


건강을 위한 간단한 귀마사지 방법은 먼저 귓볼부터 시작해서 귀 안쪽, 귀 앞면을 엄지나 검지손가락으로 살살 문질러서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것이다. 다음으로는 조물조물 주무르고 귀를 접어서 내장기관을 자극한다. 참 간단한 방법이다. 귀를 잡아 당길 때는 귀 윗부분은 위쪽으로, 귀 옆 부분은 양옆으로, 밑부분은 아래쪽으로 잡아당기는 것이 기본이라고 한다. 그리고 귀 마사지를 할 때는, 평소 귀를 자주 안 만지는 사람도 많아서 민감할 수 있으니, 살짝 아프다 싶을 정도로 당기는 것이 좋다고 한다. 막 아프게 하면 안 된다고 한다. 점심 먹고 커피 한 잔 하면서 귀마사지 한번씩만 해줘도 건강에 도움이 많이 될거 같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