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켓 신혼여행 가기 좋은 달은? 푸켓 날씨 온도 습도 알아두기

동남아는 사시사철 따뜻하고 날씨가 좋을 것 같은데요, 동남아 신혼여행을 갈 때는 우기와 습도가 높은 시기를 조심해야 한다고 해요. 태국 계엄령 선포때문에 쫄기는 하였으나, 그래도 푸켓 신혼여행 때문에 알아본 것들이 있어요. 

- [신혼여행] - 몰디브 신혼여행, 몰디브 쥬메이라 데바나푸쉬 리조트 허니문 비용
- [신혼여행] - 태국 계엄령 선포, 태국 신혼여행 준비 커플에게 미치는 영향은?

푸켓 날씨, 푸켓 습도,


푸켓 날씨가 5~6월에 비가 많이 오고, 특히 9~10월에 비가 많이 오는 호우기라고 합니다. 습도는 1년 내내 76~83% 정도 되는 습한 날씨이고요. 참고로 한국의 7~8월 습도가 70~85% 정도라고 합니다. 3~4월 건조하다 느끼는 날씨의 습도가 50~70% 정도라고 하네요. 그동안 우리나라 습도도 잘 모르면서 고온다습한 기후라고 달달 외웠었는데, 푸켓 신혼여행 준비하면서 푸켓 날씨 푸켓 습도 공부하다보니 싫어하던 지구과학 지리 공부를 다시 하게 되네요. 문득 학창시절에도 이런 식으로 아이들에게 여행가고 싶어하는 나라에 대해 가르쳤으면 애들이 지구과학이나 지리를 훨씬 잘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어요. 

한국 강수량, 한국 습도, 한국 날씨,


본격 한국 날씨와 푸켓 날씨를 비교해 보면 푸켓 기온은 1년 내내 23도 ~ 30도 정도라고 해요. 딱 한국 6월 날씨 입니다. 연평균 26~27도 정도 되는 따뜻한 날씨입니다. 생각보다 그렇게 덥지 않죠?

한국 날씨는 여름에는 30도 이상 치솟다가 겨울에는 0도 이하로 떨어지는 기복이 있는 날씨지요. 비오는 강수량을 비교해 보면, 한국의 7월 강수량이 400mm 8월 강수량이 300mm 정도 되고 4~5월 봄비오는 시기 강수량이 100mm 정도 된다고 합니다. 푸켓은 12월부터 3월까지는 강수량 100mm 이하로 거의 비가 오지 않는 건기라고 합니다. 푸켓 신혼여행 가기 제일 좋은 시기가 12월~4월까지라고 하네요. 우리나라는 쌀쌀하고 추울 때인데 푸켓은 따뜻하고 비도 안 와서 가기 딱 좋다고 해요. 푸켓의 5월, 9월 10월 강수량은 300mm 전후로 우리나라 8월 정도로 비가 온다고 합니다. 푸켓의 5월~10월 까지는 비가 많이 올 수 있다고 보는 편이 낫다고 합니다.

런던 날씨, 런던 강수량,


찾다보니 런던 강수량과 런던 날씨도 찾았습니다. 런던의 기온은 한 여름에도 17~18도 정도라서 우리나라 가을 날씨라고 합니다. 겨울도 0도 이하로는 떨어지지 않는대요. 런던 날씨가 엄청 척박하다더니 기온만 보면 우리나라보다 혹독할 것도 없어 보이네요. 우리나라처럼 1년 사이 드라마틱하게 몸이 50도 정도의 기온차를 견뎌내야 되는 나라는 드문가봐요. 그리고 런던의 강수량은 연간 100mm 이하라고 합니다. 흐린 날과 보슬비 내리는 날이 많을 뿐이지 강수량으로 보면 우리나라처럼 화끈하게 비 오는 달은 없네요. 신혼여행 준비하면서 푸켓 날씨 런던 날씨 체크하다보니 우리가 어릴적에 배운 것처럼 우리나라 날씨가 마냥 좋은 것은 아닌 것 같기도 해요. 어쩌면 아름다운 4계절, 좋은 기후라는 것은 우리의 정신승리였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퍼뜩 듭니다. 저 혼자만의 착각이길 빌면서 오늘 글은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