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가전 컴퓨터 데스크탑 PC가 좋을까? 노트북이 좋을까?

결혼 혼수 리스트를 보면 혼수 가전제품으로 절대 빠지지 않는 제품들이 있습니다. 3대 혼수 가전 제품으로 불리우는 TV, 세탁기, 냉장고는 혼수품 리스트에서 절대 빠지지 않아요. 이 3가지 제품들은 생활에 꼭 필요한 제품이기에 신혼 집은 물론이고 가정집에서는 필수로 들여 놓아야 하는 제품들이에요. 하지만 지금의 세상에선 3대 가전 제품인 TV, 세탁기, 냉장고 보다 더 필수로 필요한 제품이 바로 컴퓨터 아닐까 싶습니다.

혼수가전, 혼수가전 리스트,


스마트폰이 컴퓨터를 대체할 수 있다고 하나, 컴퓨터가 없는 가정집은 거의 없지요. 스마트폰 성능이 제아무리 좋아봐야 컴퓨터 만큼의 활용성이 없기 때문입니다. 컴퓨터는 비디오, 오디오, TV 등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컴퓨터가 없으면 인터넷 뱅킹과 관공서 등을 이용할 수 없기 때문에 더욱 요즘의 세상에선 집에 있는 컴퓨터를 치우지 못합니다.


혼수가전 컴퓨터, 혼수가전 노트북, 신혼 노트북,


스마트폰으로도 뱅킹이 가능하지만 공인인증서는 컴퓨터에서만 발급 되고, 컴퓨터가 없으면 스마트폰으로 옮겨 넣는 것도 불가능하니까요.


혼수가전, 혼수가전 컴퓨터,


그렇다면 필수품인 컴퓨터, 혼수용 컴퓨터로는 어떤 것이 좋을까요? 데스크탑 PC가 좋을까 노트북이 좋을까 태블릿 PC가 좋을까요?


혼수가전, 혼수 노트북,


예랑예신이가 컴퓨터에 관해 박식한 친구에게 물으니 혼수용 컴퓨터로는 노트북을 추천해줬습니다.

데스크탑은 확장성이 좋고 사용하기 편리하나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전기를 많이 잡아 먹는 문제가 있다고 해요. 또한 뜨거운 열을 뿜어내기에 여름에는 냉방비가 늘어 나게 된대요. 하지만 노트북은 데스크탑 PC에 비해 전기도 덜 잡아 먹고, 뜨거운 열기도 덜 납니다. 뿐만 아니라 노트북은 데스트탑 PC에 비해 소음도 적어 조용한 환경에 사용하기 좋다고 합니다. 즉 신혼집 인테리어나 신혼집 전기세 관리비 면에서도 노트북이 혼수가전으로 훨씬 나은 것 같습니다.


혼수가전, 결혼,


여기서 말하는 노트북이란 울트라북이 아닌 일반적인 노트북입니다. 휴대성을 조금 포기하는 대신 넉넉한 저장 공간을 챙기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 울트라북은 SSD를 사용하기에 저장공간이 턱없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부족한 저장 공간은 외장 하드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러면 공간을 차지하게 되고 너저분한 케이블 문제도 생기게 됩니다. HDD를 사용하는 노트북을 선택하면 이런 문제들이 모두 해결됩니다.


윈도우 태블릿 PC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으나 울트라북과 동일하게 저장 공간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신혼집 인테리어, 실제 사용할 때의 효용성 등을 고려하면 예쁘고 잘빠진 울트라북 말고 저장공간 넉넉하고 화면도 적당히 큼직한 일반 노트북을 혼수가전으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추천받았어요.


혼수가전, 혼수 태블릿,


예랑예신이가 태블릿 PC는 어떻냐고 물어봤더니 태블릿PC는 노트북 보다 휴대성이 좋은 장점이 있으나, 휴대성 외에는 다른 득이 없다고 합니다. 윈도우 태블릿PC는 세컨으로 사용하면 좋긴 하지만, 하나만 사용할 것이라면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이 현명하다고 하네요. 아이패드는 운영체제 문제와 동기화 문제로 윈도우 태블릿 PC 보다 사용 환경이 좋지 못하기에 비추할 수 밖에 없대요. 이런 저런 이유로 혼수용 컴퓨터로는 노트북을 구입하는 것이 좋은 것 같습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