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로모바일의 반값요금제, 조건없는 유심 LTE 500MB vs 더착한데이터 유심 10GB

고민에 빠졌다. 며칠 전 동료에게 헬로모바일의 조건없는 유심 LTE 500MB 요금제가 무척 싸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월 요금이 7천원도 안된다고 하더라. 사실 난 이 말을 믿지 않았다. 아니 믿을 수 없었다. 스마트폰 요금이 월 1만원도 안된다니 어찌 믿을 수 있겠는가. 동료의 믿을 수 없는 얘기를 확인하기 위해 헬로모바일 사이트에 방문했다. 그리고 지금 난 어떤 요금제로 변경해야 할지 고민에 빠졌다. 조건없는 유심 LTE 500MB과 더착한데이터 유심 10GB 중 말이다.


헬로모바일의 조건없는 유심 LTE 500MB 요금제를 확인하기 위해 헬로모바일 홈페이지로 갔는데, 대문에 크게 데이터/음성 맘껏써도 3만원 끝! 배너가 눈에 들어 오더라. 배너를 클릭했다.



더착한데이터 유심 10GB 요금제. 이 요금제의 한 달 데이터 제공량은 10GB인데, 일 2GB 초과 사용 시 3Mbps로 속도 제한이 걸린다고 한다. SKT, KT, LG유플러스 3사에서 하는 그 무제한 요금제처럼 말이다. 더착한데이터 유심 10GB 요금제는 속도 제한이 걸리는 그 무제한 요금제인 것이다.



놀랬다. 더착한데이터 유심 10GB 요금제의 월 요금은 3만원이더라. 부가세 포함하면 3만3천원이고 말이다.


더착한데이터 유심 10GB 요금제로 바꾸면 24개월간 얼마의 득이 생기는지 계산할 필요도 없다. 헬로모바일의 홍보 문구도 볼 필요가 없다. SKT, KT, LG유플러스 이통3사의 동급 무제한 요금제는 6~7만원이다. 헬로모바일 요금제는 반값이다. 이벤트로 11월 30일까지만 3만3천원에 해주는 것 같더라.



헬로모바일의 더착한데이터 유심 10GB 요금제는 모든 스마트폰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니었지만, 최근 3~4년 안에 출시된 스마트폰에선 사용이 가능하다. 다행이 내 폰도 된다. 안내 페이지에 나와있는 내용을 보면 SKT 단말기는 LTE 단말 중 멀티캐리어 지원모델, KT 만달기는 모두 사용 가능, LG유플러스는 갤럭시노트4 이후 아이폰6 이후 출시된 폰들에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자세한 내용은 http://www.cjhellodirect.com/event/viewEventDetailGuest.do?pgNum=0501&idxOfEvent=154&page=1&pgNum=0501 이벤트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헬로모바일에는 조건없는 유심 LTE 500MB 요금제가 있더라. 이 요금제 월 요금이 6,490원이더라. 진짜 7천원도 안하더라. 조건없는 유심 LTE 500MB 요금제로 바꾸면 핸드폰비가 확 낮춰진다. 그런데 무엇을 고민하냐고? 더착한데이터 유심 10GB로 가입하면 인터넷을 해지할 수 있을 것 같더라. 핸드폰 요금을 확 낮추나 인터넷을 해지하고 핸드폰+인터넷 요금을 낮추나 얼추 비슷한 것 같더라. 비슷하기에 둘 다 유지하는 것이 쓰기에 편하겠지. 하지만 인터넷을 해지하면 인터넷 모뎀과 공유기가 필요 없어진다. 여기서 고민 되더라. 밤에 번쩍 번쩍 거리는 모뎀과 공유기가 사라진다고 생각하니 고민 되더라. 11월 말까진 결정해야 하는데 진짜 고민 된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