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샤오미 매장 위치, 중국여행 샤오미 직구 방법

중국에서 샤오미 매장에 들러 직구를 하면 한국에서 구입할 수 없는 샤오미 제품도 살 수 있고 정품 100%이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다. 몇 년 전 중국에 갔을때 전자상가 몇 군데에서 어설픈 발음으로 시아오미라고 이야기하고 한자로 적어서도 보여줬는데 아무도 매장을 모른다고 했었다. 알고보니 샤오미는 당시 온라인 쇼핑몰만 있고 오프라인 매장이 없었다고 한다. 그래서 중국에 가서 사고 싶으면 중국 지인의 집으로 배송을 받아서 가져와야 한다고 했다. 그러나 세월이 흘러 싱가포르에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을 낸데 이어 베이징, 상하이, 홍콩 등에 샤오미 매장을 냈다고 한다.


중국 샤오미 매장 위치,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


베이징 매장, 상하이 매장, 홍콩 매장, 심양매장 등이 있는 것 같다.

중국 샤오미 매장 위치,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


가기 전에 구글 지도에서 샤오미의 집 ((小米之家)을 검색해보면 된다. 단 위의 캡쳐에 적혀 있듯이 중국에서는 구글 맵이 안 되므로, 방문하는 도시의 구글지도를 보면서 미리 검색해 두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예를 들어 구글 지도에 들어가서 한글로 홍콩쓰고 小米之家이라고 입력해도 자동으로 한자로 바꿔서 검색해준다. 


중국 샤오미 매장 위치,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


구글지도에서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을 검색하면, 위치 가까운 지하철역도 나오고, 영업시간도 나온다. 전화번호도 나오지만 중국어를 못해서 무용지물이다. 홍콩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은 몽콕역 근처에 생겼다고 한다. 샤오미 홈페이지에 샤오미 오프라인 매장이 쫙 나오면 좋겠지만 그렇게 나오지는 않으므로, 중국여행 도시에 따라서 일일이 검색해보는 수 밖에 없다.



중국여행가서 샤오미 직구 방법

어쨌거나 중국에 아는 사람 집으로 배송을 받아서 가져오는 것에 비하면 (중국에 아는 사람이 없으면 불가능한 방법이었음) 샤오미 매장에서 직구하는 것은 훨씬 쉽다. 구글 검색을 해보니 샤오미 매장 분위기도 애플 매장과 흡사하다고 한다.


중국여행 샤오미 직구


진열된 제품들을 구경하고 구입하고 싶으면 카운터에서 모델을 말하면 새제품을 꺼내준다고 한다. 단 주의할점은 중국은 색상에 따라서도 가격이 다르다. (청바지나 티셔츠도 똑같은 제품이 색상따라 가격 다름), 매장의 위치에 따라서도 가격이 좀 다른 경우가 있다고 한다. 그러니 가능한 샤오미 공식 매장에 가서 구입하는게 그나마 지하철 역 등에 있는 샤오미 매장에서 사는 것보다 약간 싸게 살 수 있다고 한다. 또 한가지는 우리가 흔히 생각하는 매장 위치와 다르다고 한다. 애플 매장, 삼성 매장은 1층의 잘 보이는 통유리 샵으로 되어 있는데 샤오미 매장은 건물 5~6층 한켠에 쳐박혀 있는 경우가 많은 듯 하다. 그래서 가보면 작아서 실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중국여행 간 김에 시간이 있다면 들러서 구경하고 샤오미 직구하는 것도 좋겠지만, 큰 기대를 품고 방문하지는 말라고 한다. 아무튼 짝퉁 많은 샤오미 제품을 진품으로 싸게 사오면 어지간한 기념품보다 나을거 같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