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 걸포공원, 김포 가볼만한곳 데이트 코스

김포 가볼만한곳으로 걸포공원이 있다. 보통 김포 맛집은 사우동에 많은데, 사우동 맛집 가기전에 들려서 산책을 하거나 아니면 사우동에서 배불리 한끼 먹은뒤에 바로 옆에 있는 걸포동 걸포공원에서 나들이를 해보는 것은 어떨가 싶다. 걸포공원은 김포장릉을 포함하여 대표적으로 김포 가볼만한곳에 속하면서 데이트 코스다.

김포 걸포공원, 김포 가볼만한곳


김포 걸포공원은 김포장릉보다는 규모가 조금 작고 김포공항 롯데몰 하늘공원과 비슷하거나 조금 크다. 아이들이 자전거를 처음배우거나 연날리기, 인라인 스케이트 등을 할때 괜찮은 공간이다. 분수대도 있지만, 김포 롯대몰 분수처럼 화려하지는 않다. 돗자리나 매트는 사용할 수 있지만 텐트는 사용할수 없는곳임. 야영하면 좋은 곳이긴 하지만 야영을 할 수 없는곳이다.

김포 걸포공원, 김포 가볼만한곳


조형물이 이쁘면 좋겠지만은 이렇게 뚱뚱한 아저씨, 아줌마가 있는곳임. 뒷쪽에 보이는 것이 분수다. 일정 시간마다 물줄기를 뿜어낸다. 여기 부지 근처에서 자전거를 타거나 연날리기, 공놀이, 인라인 스케이트 등을 할 수 있다. 매점을 여기 호수 바로 옆에 있다. 가격은 조금 비싸다. 아이스크림 하나에 천원에 팔고 있다.

걸포공원, 김포 공원


아이들이 줄을 서서 타고 있는 그네다. 인기폭발이니 순서를 기다리는데 좀 오래 걸린다. 그네 아래는 모래밭이다. 신발에 모래가 들어가니 매트위에 앉을때 모래를 털고 앉는것에 주의를 하면 좋겠다. 어른들은 타고 싶어도 가능한 아이들에게 양보하도록 하자. 어른들은 저기 네발자전거가 준비되어 있다.

걸포공원, 김포 공원


나무가 그늘을 만들어주는 곳이다. 이곳에서 매트를 깔고 자리잡으면 된다. 여기 텐트는 사용할 수 없다. 물론 관리사무소에서 말이 없을때까지는 텐트를 사용할 수 있겠지만 말이다. 관리사무소에서 자주 방송한다.

국궁장, 걸포공원 국궁장


김포 걸포공원에는 국궁장을 배우고 즐길 수 있다. 사대와 과녁이 다 준비되어 있고 개인 장비만 준비되어 있으면 이곳을 이용할 수 있다. 이용요금은 걸포공원 국궁장 사무소를 참고하면 된다.

국궁장, 걸포공원 국궁장


이곳이 바로 국궁장 과녁이다. 남녀노소가 와서 활을 당겼다가 놓는 곳이다. 아마 명절 영화에서 최종병기 활을 본 사람이라면, 활을 배워볼까라는 생각이 들지도 모르겠다.

김포 청소년 수련관, 김포 청소년 수련원


걸포공원안에는 청소년 수련관도 있고 청소년 상담 복지센터도 있다. 청소년 수련회 장소로도 많이 사용되고 있는가 보다.

걸포공원 네발 자전거, 네발자전거


걸포공원 입구에는 네발자전거 서비스가 있다. 평일에는 1시간에 1만원, 주말에는 30분에 1만원이다. 네발자전거는 걸포공원 내부에서는 탈 수 없다. 하지만 대부분 타고 다닌다. 관리사무소에서 네발자전거를 공원 내부에서 타지말라고 방송을 하기 전까지는 다들 타고다닌다. 하지만 방송이 나오면 즉각 공원 내부에서 철수를 하는 것이 좋은거임.

걸포공원 네발 자전거, 네발자전거


이렇게 앞에는 아이들을 태울 수 있는 공간이 있고 옆좌석에도 페달을 밟을 수 있도록 디자인 되었다. 핸들 뒤에 있는 것은 브레이크다. 후진은 안되는거임. 신나게 라이딩을 즐겨주면 되겠다. 알고보니 김포 걸포공원은 런닝맨에서 촬영을 했던 장소이기도 하지만... 런닝맨 촬영하기에는 조금 규모가 작지 않았나하는 생각도 든다. 김포에 살고 있다면 가족들과 나들이 삼아서 김포 걸포공원으로 놀러나가 보는 것도 좋겠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