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책 뷰어로 사용하기 좋은 이미지 뷰어 꿀뷰(Honeyview)

윈도우에는 윈도우 사진 뷰어라는 이미지 뷰어가 있다. 많이 보았을 것이고, 많이 사용해보았을 것이다. 윈도우 사진 뷰어는 윈도우 기본 이미지 뷰어이니 말이다. 윈도우 사진 뷰어는 일반적인 사진이나 그림 파일을 볼 땐 좋다. 하지만 gif 이미지나, 만화책 등을 볼 땐 매우 불편하다. 윈도우 사진 뷰어는 gif 움짤을 지원하지 않고, 이미지를 두 장씩 볼 수 없기 때문이다. gif 이미지나 만화책을 보려면 다른 이미지 뷰어를 사용해야 한다. gif 움짤도 지원하고, 두 장씩 보기 옵션도 제공하는 이미지 뷰어가 있다.



이미지 뷰어 허니뷰, 꿀뷰다. 프리웨어이고 개인 및 기업 모두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제작사 사이트인 반디소프트 홈페이지 꿀뷰 소개 페이지 https://www.bandisoft.co.kr/honeyview/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꿀뷰의 특징은 위와 같다. 지원하는 이미지 포맷은 BMP, JPG, GIF, PNG, PSD 등이다. 거의 대부분의 이미지 포맷을 지원한다. 꿀뷰는 .zip, .rar, .alz 등으로 압축된 이미지 파일의 미리보기 기능도 지원한다.



꿀뷰는 인스톨 버전과 포터블 버전 중 하나를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포터블 버전의 꿀뷰는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인스톨 버전은 설치 후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고, 포터블 버전은 인스톨 과정 없이 실행 시켜 사용할 수 있는 버전이다. 선호 하는 버전을 선택하여 다운로드 받으며 된다. 설치 과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포터블 버전을 추천한다.


다운로드 받은 압축 파일을 풀면 폴더와 파일이 나온다. 그 중 honeyview.exe를 더블 클릭하면 꿀뷰를 실행 시킬 수 있다.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등록하여 사용하면 된다.



꿀뷰 실행 모습이다. 하단 좌측의 삼각형 아이콘이 열기 버튼이다. 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이미지 파일을 선택하여 열면 된다.



꿀뷰로 이미지 파일을 열면 이렇게 보인다.



상단 메뉴바에 있는 보기 모드에서 보기 방식을 변경할 수 있다. 원본 크기(100%)로 보기, 꽉차게 보기, 두장 보기 등 필요한 보기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만화책 뷰어로 사용하려면 스마트 두장 보기를 선택하면 된다. 두장 보기 옵션을 선택하면 만화책처럼 한 화면에 두 장씩 볼 수 있다. 두장 보기 옵션은 왼쪽->오른쪽과 왼쪽<-오른쪽이 있다.



원본 크기(100%) 볼 때 이미지가 작게 보인다면 보기 모드에서 작은 그림도 꽉차게 보기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꿀뷰 창을 적당한 크기로 조정한 후 작은 그림도 꽉차게 보기 옵션을 켜면 위와 같이 이미지를 보다 크게 확대하여 볼 수 있다.



꿀뷰 하단에 있는 컨트롤바가 눈에 거슬린다면 보이지 않게 숨기면 된다. 고정 체크를 해제 시키면 컨트롤바는 사라진다.



컨트롤바가 사라지면 거슬림 없이 사진이나 만화책을 볼 수 있다.



만약 컨트롤바가 필요하면 하단 중앙 부분으로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된다. 숨겨져 있던 컨트롤바가 나타난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