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홍콩달러 환전 후기

국내 은행 환전 수수료 비교, 환율 우대 쿠폰을 샅샅이 뒤진 뒤, 홍콩달러는 외환은행에 가서 환전을 했다. 외환은행은 홈페이지에 홍콩달러가 있는 지점이 정확히 나와있고, 홍콩달러 보유 은행이 굉장히 많다. 반면 다른 은행들은 전화 문의 요망이라고 나와서 해당 은행에 홍콩달러가 있는지 없는지 일일이 전화해서 물어봐야 하는 귀찮음이 있어서 외환은행으로 정했다.

외환은행 환전, 홍콩달러 환전, 외환은행 홍콩달러,


외환은행에서 환전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4분 남짓이다. 환전을 마치고 환전 외국환 거래 영수증과 환전한 홍콩달러를 외환은행 봉투에 담아줬다.

외환은행 환전, 홍콩달러 환전, 외환은행 홍콩달러,


환전 영수증 아래에는 "외국 동전은 국내에서 환전이 어려우니 해당국에서 사용하실 것을 권한다"라는 안내가 있다. 뭣 모르고 외국동전 모으겠다고 매번 남으면 남는대로 들고 왔었는데, 출장이나 해외여행 자주 가는 사람들을 보니 공항 커피숍에서 동전을 다 꺼내주고 모자라는 금액은 카드로 결제해서 동전을 처리하는 신공을 보였다. 동전 모으겠다고 가져와 보니 귀찮기만 할 뿐 쓸 때가 없다.

외환은행 환전, 홍콩달러 환전, 외환은행 홍콩달러,


외환은행 환율 우대는 달러화, 엔화, 유로화는 퍼센테이지가 크나 기타 통화 홍콩달러는 많아야 30%였다. 외환은행 환율 우대 30%는 제대로 받아진 것인지 확인해볼까? 

외환은행 환전, 홍콩달러 환전, 외환은행 홍콩달러,


필자가 적용받은 홍콩달러 환율은 133.19원이었다. 환전한 날의 홍콩달러 환율은 134.03원이었고, 파실 때 환율은 128.81이다. 134.03 - 128.81 = 5.22 인데, 5.22 * 30%= 1.56 이다. 따라서 134.03-1.56= 132.47 정도이다. 아마도 시간별 환율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필자가 환전받은 타이밍에 홍콩달러가 조금 높았던 모양이다. 대충 맞게 환율우대를 받은 듯 하다. 제주항공 항공권도 가져가고, 온라인에 떠돌던 외환은행 환율 우대 쿠폰 4종류를 가져갔는데, 항공권 말고 하나투어 환율우대 쿠폰으로 환율 우대를 받았다.

외환은행 홍콩달러 환전의 장점 하나는 돈이 새거다! 깨끗한 돈으로 환전을 해주어 기분이 좋았다. 어리버리하게 앉아있으니 능숙하게 "섞어드려요?"라고 하더니 여행가서 쓰기 편하게 골고루 바꿔준다. 이상으로 외환은행 홍콩달러 환전 끝. 앞으로 기타통화 환전은 외환은행에서 하는걸로. 참고로 필자는 환전만 받았으나, 환전하면서 여행자 보험 가입해 달라고 부탁하면 50만원 이하여도 가입해 주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환전 금액이 많으면 은행에서 알아서 가입해 주지만 소액인 경우 물어봐야 해준다. 잊어버리지 말고 물어봐라.

그동안 환전받기 위해서 환율우대 받는 방법을 알뜰히 찾아보았다. 해외여행시 참고하시라.
- [생활정보] - 외환은행 환전 가능 통화 및 외환은행 환전 수수료 우대 방법
- [여행정보] - 제주항공 항공권 예약 - 외환은행 환전 수수료 추가 우대 받는 방법
- [생활정보] - 기업은행 환율우대쿠폰 및 사이버 환전 방법
- [생활정보] - 신한은행 환전 환율 우대 방법 - 인터넷 환전 및 신한은행 환율우대쿠폰
- [생활정보] - 해외여행 환전 시 환전 수수료 계산 및 환전수수료 절약 팁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