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증권 카이로스 다운로드 방법

한국의 인터넷 환경이 병신 같단 소리 많이 들어 봤을 것이다. 한국의 병신같은 인터넷 환경은 아마 국민 세금으로 월급 받는 고위직 녀석들과 관공서쪽 사람들 그리고 금융쪽 사람들만 모르는 것같다.


나는 주식 투자를 한다. 키움증권 영웅문4와 영웅문S를 사용하고 있다. PC용 hts와 스마트폰용 mts 두 가지 모두 사용한다. 영웅문4와 영웅문S 주말을 제외하고 평일엔 거의 5번 이상씩 접속한다. PC용은 스탑로스 매매를 위해 출근 전에 켜두고 나가거나 퇴근후 잠깐 예약 매도 걸 때만 사용하지만 영웅문S는 하루 5번 이상씩 접속한다.


계좌를 하나 더 만들어야 할 것 같아 다른 증권사에 계좌를 만들려고 했다. 주식투자에 처음 발을 디딜 때 사용하던 것이 미래에셋증권의 hts이었기에 미래에셋증권에 새 계좌를 만들려고 했다. 우선 hts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기 위해 미래에셋증권 사이트에 방문했다. 그런데 없더라. 미래에셋증권의 hts인 카이로스를 다운로드 받을 방법이 없더라. 방법이 있긴 했지만 말도 안되는 방법이었기에 그 방법으론 설치하지 않았다. 한 시간 정도를 미래에셋증권 사이트를 뒤져 카이로스 다운로드 방법을 터득했다. 한국의 인터넷 환경은 병신이다. 특히 관공서나 금융, 증권 사이트들은 병신중에서도 상병신이다.



내가 당한 일을 설명한 후 미래에셋증권 카이로스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주도록 하겠다. 파이어폭스와 익스플로러로 미래에셋 증권 사이트 http://www.smartmiraeasset.com/ 에 접속하였면 위와 같은 페이지가 열린다. 크롬으로 접속해도 똑같은 사이트가 나올 것이다.



개인이 PC로 직접 주식 거래를 하려면 hts가 필요한데, 보통 증권사 사이트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 사이트에서도 hts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어야 하는데, 안되더라. 트레이딩에 있는 상세보기를 클릭해도, 푸터에 있는 트래이딩안내의 kairos(hts)를 클릭해도 아무 반응이 없었다. 파이어폭스에서만 그랬다면 보통의 병신에서 끝났을 것인데, 인터넷 익스플러로에서도 똑같이 아무 반응이 없더라.



미래에셋증권 카이로스를 다운로드 받기 위해 여기 저기 클릭했다. 그러다 사이트 상단 메뉴바의 트레이딩 안내를 클릭하였더니



암호화 프로그램을 설치하란다. 순간 은행 사이트에 온줄 알았다. 내가 지금 웹트레이딩 메뉴를 클릭했나 싶었다.



검색창 왼쪽에 있는 고객센터 > 트레이딩안내 메뉴를 클릭했다. 초심으로 돌아가 hts 다운로드 방법 및 설치 방법을 살펴보기 위해 고객센터를 뒤졌다. 진심으로 배우려 클릭했다. 하지만 초심으로 돌아가고 싶은 나의 여린 마음에 미래에셋증권은 암호화 프로그램 설치 안내 페이지란 비수를 날렸다. 고객센터를 살펴 보는데 왜 암호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지? 공지/이벤트 클릭해도 암호화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 뜬다. 병신 병신 이런  상병신짓 처음 본다.



무엇을 클릭하였는지 모르겠는데, 무언가를 클릭하였더니 호환성 웹페이지 같은 것으로 바뀌었다. 인터넷 브라우저와 상관없이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게 만든 한국에만 존재하는 병신같은 금융권의 호환성 웹말이다. 호환성 웹 이건 차종이 다르다고 톨게이트 진입 자체를 막아 놓고 호환성 웹이란 톨게이트을 만들고 좋다고 잘했다고 자화자찬하는 것과 같다. 상병신짓이다. 다시 말하지만 파이어폭스에서 안되는 것 아니다. 아래에 있는 엑티브x 설치를 시도했다는 것이 그 증거다. 익스플러러에서 저렇다.



호환성 웹 구축한 것 아니다. 이름만 호환성 웹일 뿐이다. 엑티브x 설치 시도하더라. 푸터 우측에 있는 wa 녹색 로고가 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다. 미창부 작품이다.



미래에셋사이트의 호환성 웹페이지인 http://wa.smartmiraeasset.com/mirae.jsp 으로 접속한 후 고객센터>트레이딩안내로 가면 카이로스 다운로드 버튼이 있다.



카이로스 다운로드 받을 때 아래 설치바 조심하기 바란다. 엑티브x 설치되니 설치 누르면 안된다.



브라우저 주소창에 http://www.smartmiraeasset.com/download/Setup_KairosHTS.exe 붙여 넣으면 카이로스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그런데 익스플로러 주소창에 붙여 넣었더니 빙 검색이 되더라. MS도 상병진 짓을 시작했나 보다. 익스플로러 창 하단에 저장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 되니 받으면 된다. 링크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되니 클릭하는 것이 가장 편할 것이다.



파이어폭스가 제일 좋은 것 같다. 주소창에 미래에셋증권 카이로스 다운로드 링크 넣으면 멀쩡하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미래에셋증권이 카이로스를 다운로드 받기 힘들게 해놓은 것을 보고 계좌 개설은 마음이 싹 가셨다. 예전에 사용하던 연계 계좌가 있는데 이것도 없애 버리는 것이 좋을 것 같으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