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장의 사진 이미지 합치기, 인터넷 이미지 편집 사이트

여러 장의 이미지나 사진을 하나로 합쳐야 할 때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을 이용하지 않고도 쉽고 편하게 사진을 합칠 수 있다. 이미지 편집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자주 사용할 일이 없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컴퓨터에 설치하지 않아도 되니 얼마나 좋겠는가



http://bbom.org/tools/은 페이지 타이틀부터가 '여러장의 이미지를 하나로 합치는 웹페이지입니다'이다. 전문적인 웹서비스 사이트는 아니지만 급할 때 쓰기 좋다. 이곳은 최대 10장의 이미지 혹은 사진을 한 장의 사진으로 합칠 수 있다. 움직이는 gif 만들기, 썸네일 쉽게 만들기도 이용할 수 있다.


사용법은 쉽다. 한글로 된 페이지다. 차근차근 읽은 후 이용하면 된다. 찾아보기 버튼을 클릭한 후 사진을 업로드 하면 되는데, 한 번에 한 장의 사진만 업로드 할 수 있다. 4장의 사진을 합치고 싶다면 1번부터 4번까지 사진을 업로드하면 된다.



사진 업로드 후 옵션 메뉴를 이용하여 설정하면 된다. 사진을 합칠 방향, 리사이즈 크기, 간격 등을 설정하면 된다.



방향, 리사이즈 설정 정도만 하면 여러 장의 사진을 한 장의 사진으로 합칠 수 있다. 사진을 합칠 때 텍스트도 입력할 수 있는데, 필요할 경우 이용하면 된다.


선택한 이미지 하나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면 새 창이 뜨며 결과물이 나온다. 합쳐진 사진이 마음에 들면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http://bbom.org/tools/에서 4장의 오버워치 캐릭터 이미지를 이용 가로로 합쳐 보았다. png 파일이라 배경이 투명하게 나올지 알았는데, 배경이 나타나더라.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포토스케이프로 합쳐보니 배경이 투명이더라. 그래서 배경을 검정으로 채워 보았다.



온라인에서 이미지 편집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많다. 한국에선 찾기 어렵지만, 외국은 많다. 구글에서 검색하면 많은 웹서비스 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


imgonline 사이트에서는 이미지 합치기, 이미지 리사이즈, 이미지 컨버트 등의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서비스 이용은 무료이며, 회원 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imgonline 사이트의 http://www.imgonline.com.ua/eng/combine-two-images-into-one.php 페이지에 접속하면 이미지 편집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imgonline 사이트의 이미지 합치기도 쉽다. 이미지를 선택한 후 옵션을 설정하고 ok 버튼을 클릭하면 된다.



이미지 합치기 작업이 끝나면 위와 같은 결과 페이지가 나타난다. Open processed image를 클릭하면 웹브라우저에서 결과물을 확인할 수 있다.



결과물이 마음에 든다면 Download processed image를 클릭하여 합친 이미지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imgonline 사이트에서 합친 이미지다. imgonline에서는 2장의 이미지까지만 합칠 수 있다. 2장을 하나로 합친 이미지 2장을 다시 한번 합치면 4컷으로 만들 수 있긴 하다. 한 번 더 합치면 8장이 될 것이고 말이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