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급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해 볼 수 있는 연봉 계산기 어플

월급과 연봉은 비슷하지만 전혀 다르게 느껴 집니다. 월급제와 연봉제는 엄연히 다른 것이긴 하지만 일하고 받는 봉급만 놓고 보면 월급 12개월치가 연봉이고, 연봉을 12개월로 나누면 월급이 되게 됩니다. 하지만 이 월급은 액면 그대로 통장으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고 4대연금, 소득세, 주민세 등의 세금을 빼고 들어오게 됩니다. 봉급쟁이들은 세금 등을 뗀 나머지 실수력액을 월급이라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월급제 회사던 연봉제 회사던 연말이 되면 다음 해에 대한 임금 협상을 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임금 협상 할 때 자신이 받게 될 월급 연봉 실수령액을 미리 파악하고 협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받고자 하는 월급 연봉 실수령액을 미리 계산해 보시고 임금 협상을 하시기 바랍니다.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연봉 계산기를 검색하면 여러가지 연봉 계산기 어플이 나옵니다. 하지만 사람인 연봉계산기를 이용하여 월급과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사람인의 연봉 계산기 어플은 2가지가 있는데 아무 것이나 받아도 됩니다. 연봉계산기 – SalaryCalculator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설치 시 특별한 권한을 하나도 요구하지 않습니다.



연봉계산기 - 취업 사람인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설치 시 와이파이 연결 정보 외에는 다른 특별한 권한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연봉계산기 – SalaryCalculator 어플입니다. 이 연봉 계산기 어플은 실행 시키면 새버전 알림이 뜨며 새로운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라는 안내 팝업이 뜹니다. 취소 버튼을 누른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연봉계산기 – SalaryCalculator 어플 실행 화면에서 연봉을 입력한 후 계산하기를 터치하면 입력한 연봉으로 예상 실수령액을 계산해 줍니다. 연봉 혹은 월급을 입력할 수 있고 비과세액, 부양가족수, 20세 미만 자녀수 등을 입력하여 계산할 수 있습니다. 연봉 3600만원에 부양가족수 1명일 경우에는 월 예상 실수령액은 2,659,590원으로 나옵니다.


월급 300만원에 부양가족수 1명으로 계산해도 월 예상 실수령액은 2,659,590원으로 연봉 3600과 같은 실수령액이 나옵니다.



연봉 3600만원에 부양가족수 3명, 20세 미만 자녀수 1명으로 할 경우 월 예상 실수령액은 2,720,850원으로 조금 늘어나게 됩니다. 이는 부양가족과 20세 미만 자녀가 있기에 공제액이 커지기 때문입니다.



월급 300만원에 부양가족수 3명, 20세 미만 자녀수 1명으로 할 경우 월 예상 실수령액은 2,720,850원으로원으로 연봉 3600만원과 동일한 금액으로 나옵니다.



또 다른 사람인의 연봉계산기 어플입니다. 연봉계산기 – SalaryCalculator 어플과 동일한 금액 동일한 조건으로 계산해보았는데 예상 실수령액이 차이가 있었습니다.



연봉 3600만원에 부양가족수 1명일 경우 연봉계산기 – SalaryCalculator 어플은 월 예상 실수령액이 2,659,590원으로 계산되었으나, 연봉계산기 - 취업 사람인 어플은 위와 같이 2,679,490원으로 계산되었습니다. 어떤 이유로 이와 같은 차액이 발생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월급 300만원에 부양가족수 1명일 경우는 연봉 3600만원을 입력한 것과 동일한 금액으로 계산됩니다.



연봉계산기 - 취업 사람인 어플은 부양가족수 3명, 20세 미만 자녀수 1명으로 계산할 경우 월 예상 실수령액이 2,732,570원으로 계산됩니다. 동일한 금액 동일한 조건을 입력했을 경우 연봉계산기 – SalaryCalculator 어플과 연봉계산기 - 취업 사람인 어플은 다소 다른 금액으로 계산되었습니다. 약간의 차이가 있으니 이점 염두하고 월급 연봉 실수령액을 계산해 보시기 바랍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