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하만 인수, 하만 카돈 JBL 렉시콘 abx 등을 다 가진 오디오 음향 회사

삼성이 하만을 인수한다. 하만이라면 하만 카돈의 그 하만? 깜놀해서 찾아보니 맞다. 아마도 하만은 몰라도 이 투명한 오디오 세트는 본 적이 있을 것이다. 이마트 하이마트 같은 곳만 가도 잘 보이는 자리에 진열되어 있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하만 계열사

이 투명한 오디오 스피커 세트 브랜드 이름이 하만 카돈이라 바로 떠올랐던 것 뿐이고, 하만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하만 산하에 유명한 오디오 음향 회사들을 잔뜩 거느리고 있다.


하만 계열사

하만의 계열사로 AKG, 하만 카돈, 인피니티, JBL, 렉시콘, AMX, 크라운, 마틴, 사운드 크래프트, abx 등이 있었다. JBL만 해도 현대자동차 차량 오디오 시스템으로 들어가면서 많이 거론되었던 것 같다.


하만 계열사


아니나 다를까 하만 파트너사로 자동차 제조사들이 즐비했다. 아우디, BMW, 할리데이비슨, 벤츠, 크라이슬러, 피아트, 토요타, 폭스바겐 등이 있다. 현대자동차는 필자가 잘못 기억한건지 파트너사에 있지도 않다.


하만 계열사

정확히 하만이 뭐하는 회사인가 보니, 홈페이지에 일목요연하게 그려져 있다.


하만 계열사


커넥티드 카, 라이프스타일 오디오, 프로페셔널 솔루션 등을 하며 커넥티드 서비스를 하는 회사다. 단순히 오디오 음향 회사가 아니라 자동차, IT제품, 기타 등등의 제품들과 연결된 부분들을 맡고 있는 것 같다.



하만 JBL 렉시콘 자동차 음향 시스템

정확한 서비스 내용은 모르더라도 필자와 같은 일반 소비자가 쉽게 접할 수 있는 것은 하만은 수 많은 자동차에 들어가는 음향 시스템을 쥐락펴락하는 회사라는 점이다.


하만 계열사


어쩌면 이 글을 읽는 사람의 차에도 하만 오디오 시스템 로고가 붙어있을 지도 모른다. JBL, 렉시콘 같은.


하만 계열사



하만 가정용 개인용 오디오 제품

수많은 자동차에 들어간다는 것 만으로도 엄청난데, 가정에도 하만 제품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상당히 많을 것 같다. 쓰고 있는 이어폰, 헤드폰, 스피커가 하만 계열사 제품일지도 모른다.


하만 카돈


필자도 하만 크리스털 스피커 우퍼 시스템에 눈독 들이던 1인이다. 아무튼 여러모로 대단한 회사를 삼성이 인수하는 것 같다. 단순히 하만, 하만 카돈? 이라며 찾아봤는데 생각보다도 훨씬 큰 회사였고, JBL 렉시콘, abx 등이 다 하만 계열사 였다는 점에도 놀랐다.


삼성 하만 인수 금액

삼성이 하만을 인수하는 가격은 주당 112달러 (약 12만원?) 으로 80억달러 (약 8조 이상) 이라고 한다. 


삼성 하만 인수 금액


대단한 것 같다. 한국 내의 삼성의 악재나 여러 문제는 문제고, 팀이 여러개일테니 이렇게 인수 합병하며 다음 먹거리를 모색하는 팀은 그 팀대로 계속 일을 하고 있는 모양이다. 삼성이 인수한 뒤에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