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모니터 프로그램, UltraMon & 울트라몬 한글패치

윈도우7에서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면 하나의 모니터 화면에만 작업 표시줄이 표시된다. 하나의 화면에만 작업 표시줄이 표시되기에 2개 이상의 모니터를 사용하면 불편하다. 윈도우7에서 듀얼 모니터 모두에 작업 표시줄을 표시하려면 다중 모니터용 프로그램을 이용해야 한다.



울트라몬이다. 2개의 모니터, 듀얼 모니터에 서로 다른 배경화면을 각각 지정하거나, 듀얼 모니터 배경화면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울트라몬은 각각의 모니터에 해상도, 주사율 등도 설정하여 사용할 수 있다. 화면 분할 기능도 제공한다. 울트라몬을 사용하면 듀얼 모니터 각각의 화면에 작업 표시줄을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하면 듀얼 모니터도 모두 작업 표시줄을 사용할 수 있다.



울트라몬은 제작사 홈페이지(http://www.realtimesoft.com/)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제작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면 울트라몬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울트라몬은 32비트용과 64비트용 2가지 버전이 있다. 자신의 컴퓨터에 설치한 윈도우가 32비트인지 64비트인지 확인한 후 맞는 버전을 다운로드 받으면 된다. 윈도우 버전은 제어판 > 시스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울트라몬은 쉐어웨어다. 30일 동안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30일 이후에도 사용하고 싶다면 라이센스를 구입해야 한다. 싱글 라이센스는 39.95달러이고, 수량이 많아지면 조금 할인 된 금액으로 라이센스를 구입할 수 있다.



울트라몬은 한글을 지원하지 않는다. 울트라몬을 한글로 사용하고 싶다면 사용자가 만든 한글 언어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적용 시켜주어야 한다. 울트라몬 한글패치 파일은 미디어파이어(MediaFire)에 공유되어 있으니 필요할 경우 다운로드 받아 사용하면 된다. 압축 파일로된 울트라몬 한글패치 파일은 http://www.mediafire.com/file/677vgoq65h1ddxz/UltraMon_Ko.zip 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