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 일괄 변경, 이사 후 주소 한꺼번에 바꾸기 - 민원24, KT 무빙

필자가 사는 집에 이사온지 한참 되었는데 아직도 이전에 살던 사람들의 우편이 온다. 우편이 오면 기본적으로 이름 외에 몇 가지 신상이 들어있다. 남의 편지이니 그냥 바로 버려버리기는 하는데, 그걸 보니까 필자의 우편물도 이전에 살던 어딘가에서 저렇게 신상 털리는 용도로 흘려지고 있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언젠가 주소 한꺼번에 바꿔주는 서비스 있다고 들은거 같아, 찾아봤다. 


주소 일괄 변경, 민원24


망할 엑티브엑스와 보안프로그램. 그냥 알아보려고 해도 민원 24 주소 일괄 변경 서비스는 볼 수도 없다. 아래보니 주소 한꺼번에 변경해주는 민간 제휴 서비스 KT 무빙이 보인다. KT에서 주소 변경 서비스를 하나보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회원가입 필요없이 주소 한꺼번에 바꿔준다고 쓰여 있길래 들어가봤다. 

KT 무빙 http://www.ktmoving.com


주소 일괄 변경, KT 무빙


이사, 이직 후에 한꺼번에 주소를 바꿀 수 있다고 한다. 맞다. 사무실로 되어 있는 것들도 있었다. 이사하고 주소 한꺼번에 바꾸는 것만 생각했는데, 사무실 이사하거나 이직하면 사무실로 해 놓은 것들도 다 바꿔야 된다는 생각을 못했다. 


주소 일괄 변경, KT 무빙


주소 변경 서비스는 핸드폰 인증, 아이핀 인증, 공인인증서 인증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주소 변경내역 조회도 된다는 점도 좋은 것 같다. 

주소 변경 서비스가 가능한 제휴사는 다음과 같다.


주소 일괄 변경, KT 무빙


기본적으로 통신3사 주소 변경이 되고, 신한카드, 삼성카드, 신협, 현대카드, 현대백화점, 아주캐피탈, 기업은행, GS 포인트, 우체국, 롯데 멤버스, KB 국민카드, 갤러리아 주소가 바뀐다. 생명보험, 화재보험 몇 곳도 있다. 


주소 일괄 변경, KT 무빙


그 밖에 신세계, 이마트, 하이마트, 해피포인트 등도 되고, 대한항공, S-오일, GS 칼텍스 등도 되고, 대학교 동문회 주소도 바뀐다. 그러나 꼼꼼히 보니 KT 무빙 제휴사가 아닌 은행이 많고, 증권사는 해당이 없다. 또 아시아나 항공, 제주항공 같은 곳도 안되고, 현대자동차도 없고, 해당이 없는 곳들이 더 많다. 아이디어는 정말 좋은데, 제휴사가 적어서 결국 따로 옮겨야 되는 것들도 많은 것 같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