볶음 진짬뽕 컵라면 vs 불닭볶음면 컵라면

요즘 핫한 볶음 진짬뽕 컵라면을 먹어보았다. 친구는 불닦볶음면을 먹겠다고 해서 같이 먹다보니 자연스레 비교가 되었다. 


볶음진짬뽕,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은 삼양이고, 볶음 진짬뽕은 오뚜기이다. 불닦볶음면은 '닭'이라는 것 때문에 그런지 귀여운 닭 캐릭이 있다. 


볶음진짬뽕, 불닭볶음면


볶음진짬뽕은 오뚜기 라면들 특유의 노란색에 과대광고 이빠이 들어간 짬뽕 사진이 들어있다. 외국 같으면 저런 오징어 없다고 소송걸릴듯.


볶음진짬뽕, 불닭볶음면


볶음 진짬뽕 스프는 건더기 스프, 비빔소스, 유성스프 3개이다.


볶음진짬뽕, 불닭볶음면


불닭볶음면 소스는 액상 비빔스프, 후레이크 2개이다. 후레이크도 별도의 건더기는 없다.


볶음진짬뽕, 불닭볶음면


조리법은 둘 다 물을 붓고 4분 후에 물을 따라내는 것이다. 볶음진짬뽕은 배수구가 따로 있고, 불닦볶음면은 콕콕콕 스타일로 젓가락으로 구멍을 뚫어서 물을 빼낸다. 


볶음진짬뽕, 불닭볶음면


볶음 진짬뽕 소스 넣기 전이다. 기본으로 들어있는 건더기가 꽤 풍성하다.


볶음진짬뽕, 불닭볶음면


건더기만 보면 압도적으로 볶음 진짬뽕이 우월하다. 


볶음진짬뽕, 불닭볶음면


불닭 볶음면은 깨와 김가루 외의 건더기는 없다. 


볶음진짬뽕, 불닭볶음면


비볐을때는 불닭볶음면이 훨씬 빨갛고, 볶음진짬뽕은 덜 빨갛다. 필자는 볶음 진짬뽕이 맛있었는데, 친구는 볶음 진짬뽕 맛이 달달한 듯 하면서 이상하다고 했다. 불닭볶음면이 앗쌀하게 매워서 차라리 낫다고 한다. 매운건 둘 다 좀 맵고, 불닭 볶음면은 많이 맵다. 볶음 진짬뽕은 약간의 단맛과 짠맛이 있다. 먹다보면 조금 짜게 느껴지기도 한다. 중국집 볶음 짬뽕 좋아하는 사람들은 새벽에 대체품으로 가볍게 먹을 수 있을 것 같다.


편의점에서 볶음 진짬뽕 가격은 1600원, 불닦볶음면 가격은 1400원이었다. 이제는 컵라면 종류도 참 다양해지고, 골라 먹는 재미가 늘어 좋다. 다만 왜 갈수록 음식들이 다 맵고 달아지는지는 의문이다. 최소 수준의 매운맛은 기본 장착되어 나오는 듯 하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