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력기 운동법 및 효과, 전완근 키우기 운동을 위해 구입한 다이소 악력기

두꺼운 팔뚝 근육을 갖기 위해 운동을 하기로 마음 먹었다. 전완근이라 하는데, 팔뚝 근육을 키울 수 있는 운동은 리스트컬, 로프 감아 올리기 등 여러가지가 있다. 하지만 나는 그중 가장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악력기 운동을 선택하였다. 악력기가 가장 저렴하기도 하니.



전완근 키우기 운동을 위해 구입한 다이소 악력기(15kg) 가격은 2천원이다. 사실 다른 운동을 시작하려고 하였었지만, 움켜쥐는 힘(악력)이 약해 전완근 운동을 우선 시작하는 것이다. 기구나 도구를 이용한 운동에서 악력은 거의 필수라고 보면 된다.



월화수목금금금 책상에 앉아 일을 하다 보니 이렇게 허약한 악력기를 구입해야 하는 신세가 되어 버렸다. 사실 남자들은 이런 허약한 악력기로 운동하지 않는다.



다이소에서 구입한 악력기는 스폰지 같이 푹신한 재질로 싸여져 있었다.



뒤편에 간단한 악력기 사용법이 적혀 있다. "5~6초간 악력기를 쥐었다가 천천히 펴줍니다. 익숙해지면 조금씩 쥐는 시간을 늘려갑니다." 악력기 운동 방법에는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악력기 운동법도 다른 운동과 마찬가지로 세트로 하는 것이 좋다.



몇 번 악력기를 쥐었다 폈더니 문제점이 보였다. 겉에 싸여진 EVA라는 보호재질이 쥐었다 펼 때마다 미끌어지며 튀틀린다.



보호재질을 뒤집어 까보았더니 프라스틱에 단순히 씌워져 있는 것이었다. 접착제를 발라 고정 시켰더라면 좋았을 것인데 아쉽다.



전완근 근력을 키우고자 한다면 하루에 최소 15회 3세트 이상을 하는 것이 좋다. 물론 이런 악력기 보다는 나무 손잡이로된 헤비그립 악력기로 운동하는 것이 더 좋긴하다. 하지만 갑자기 근육에 무리를 주면 다칠 수 있으니, 약한 악력기로 근육을 풀고 강한 악력기로 운동을 하는 것이 좋다.



악력기 운동법에서 중요한 포인트는 악력기의 두 다리 끝이 닿아야 한다는 것이다. 움켜쥘 때 2개의 다리 끝이 닿은 상태로 3초이상 유지 하면 운동 효과가 좋다. 만약 쫙쫙 갈라진 전완근을 갖고 싶다면 악력기를 움켜쥔 상태에서 팔목을 좌우로 비틀거나, 안쪽으로 팔목을 꺽어 당겨주면 더욱 좋은 효과를 볼 수 있다. 악력기를 쥔 상태, 다리 끝이 붙은 꽉 움켜진 상태로 팔목을 안쪽으로 꺽어 당기는 알력기 운동법은 전완근 운동 효과가 매우 좋다. 덤벨 할 때 팔을 살짝 비틀어 주는 것 처럼 악력기도 방향을 달리하며 비틀어 꺽어 주면 운동 효과가 더욱 좋아진다. 그리고 악력기 운동법에서는 마무리 운동도 매우 중요하다. 악력기 운동에서 마지막 마무리 운동은 악력기를 꽉 움켜쥔 상태로 버티는 것이다. 버틸 수 없을 때까지 버티고 악력기 운동을 마무리하면 된다. 악력기 운동법을 간단하게 정리하면 약한 악력기로 준비 운동 1~2세트, 강한 악력기로 3세트, 마무리로 버티기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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