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여행 주의사항, 준비물 및 알아두어야 할 것들

일본여행 비용이 예전보다 많이 낮아져서 요즘 휴가 짦은여행시 국가 선택을 일본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다. 도쿄 쪽은 피하는 분위기이지만 다른 지역은 한국관광객들이 많이 몰려드는 것으로 알고있음. 그래서 일본여행 주의사항 그리고 준비물 등의 팁을 나열해보려한다. 몇몇 사항은 정말 위기에서 대처해야하는 내용들이니 일본 여행할때 알아두었으면 좋은 것들인거다.



일본여행 준비물 중에 필수로 챙겨야 하는 것을 알려준다. 여관과 신분증은 꼭 사본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사본이 효력을 발휘하긴 어렵지만 최소한 여권번호라도 알아야 하고 영사관에 어느정도 본인 확인이 가능한 도구가 된다. 운전면허증 또한 영문 운전면허증을 만들어서 가는 것도 좋다. 여행자 보험도 가입해두는 것이 좋고, 상비약도 챙겨가야 한다. 약은 한국약이 우리에게 잘 듣는다. 그리고 유아를 동반할 경우에는 혹시나 모르니 유아 예방접종 영문 증명서를 준비해서 가자.



만약 일본여행중 여권을 분실했다면 경찰서에 가서 여권분실 증명서를 발급받아야 한다. 그리고 영사관이나 대사관에가서 여궈을 재발급받거나 여행증명서를 받아야 한다. 공항 혹시 수화물이 도착하지 않았다면 항공사 수화물신고 센터에 가서 분실 신고서를 작성하고 기본적인 생필품을 요구할 수 있다. 세면도구 말이다. 그리고 택시나 버



아주 기본적으로 공항에는 일찍 도착하는 것이 좋다. 비행기 운행 시간에 문제가 생겼다면 빠르게 다른 항공편으로 변경을  해야한다. 그리고 뜻하지 않게 수화물 검사에서 시간을 잡아먹는 경우가 있다. 공항은 넉넉히 2시간 전에는 도착하는 것이 좋다. 시간이 남았다면 면세점 쇼핑으로 고고싱이다.

그리고 공항에서 절대로 하면 안되는 행동이 있으니 그것은 바로 낯선 사람의 짐을 대신 들어 주거나, 남이 주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다. 그리고 항상 챙겨놔야 하는 것으로 숙소의 주소지와 현지의 가이드나 지인 연락처를 꼭 가지고 있어야 하며, 위급상황시 연락할 수 있도록 영사관 번호는 알아두어야 한다.



일본여행 시 알아두어야 할 교통상식이다. 일본에서의 차량과 보행은 무조건 좌측이다. 운전시 주의하도록 하자. 그리고 에스컬레이터를 이용할때는 우측을 비워두어야 한다. 우리나라에서 우리가 통상 하고 있는 것과는 반대다. 택시를 이용할때 문은 자동문이다. 우리가 열고 닫는 것이 아니니까 주의하자. 직접 열고 닫으면 싫어한다. 버스의 경우 종류에 따라서 뒷문으로 탑승하고 앞으로 하차하는 기종이 있다. 탈때 눈치껏 타자. 그리고 버스 요금은 구간마다 조금씩 다르다. 요금표는 앞에 있으니 참고하도록 하고 버스 아저씨에게 돈을 내면 된다.



음식문화도 알아둘 필요가 있다. 밥상예절은 우리나라에서도 중요하게 여기는 것이 아닌가? 그럴일은 많이 없겠지만 일본분들과 함께 식사를 한다면 내가 쓰던 식기 및 수저를 건내는 건 아니다. 이건 우리나라도 마찬가지일 것이고, 식당에 들어가면 종업원이 안내해주는 자리에 앉아야 한다. 마음대로 앉으면 곤란함. 우리나라는 반찬더 달라고 하면 그냥 주지만 일본은 안그렇다. 먹은만큼 돈을 내야 한다.

저작자 표시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