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 와이파이 4G LTE 데이터 무제한 로밍 가격 및 포켓와이파이 빌리는 방법

이전글 'CJ 헬로모바일 로밍 방법, SKT KT 로밍으로 이용 가능'에서 포켓와이파이 안내가 있어서 더 찾아봤다. 포켓 와이파이는 통신사와 상관없이 사용 가능하며, 해외여행시 여러 명의 데이터를 해결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이 추천하는 것을 들었다.


포켓와이파이 4G LTE 데이터 무제한 로밍 가격

포켓와이파이는 1일 데이터 무제한 서비스보다 가격이 훨씬 저렴하다. 한국에서 사용시 1일 4,500원에 데이터 무제한이고, 6일 이후면 2250원이다. 일본의 경우 1일 7200원, 베트남 캄보디아 홍콩 대만 등의 아시아 국가에서 포켓 와이파이 사용시 1일 7200원이다. 중국과 마카오의 경우 1일 8800원이다. 


포켓와이파이 가격


미국 캐나다 북미 지역의 경우도 1일 8800원이다. 8800원인 지역의 경우 장기할인 적용일이 7일이 아니라 10일이라 11일째부터 저렴해지는데, 11일 이후부터는 6160원이라고 한다.


포켓와이파이 가격


브라질, 아르헨티나, 칠레, 페루, 콜롬비아 등은 1일 9900원이며, 11일 이후 8910원으로 1천원 정도 줄어든다. 단 지역에 따라 데이터가 무제한이 아닌 경우가 있다. 미국, 하와이, 캐나다, 멕시코 등의 경우 임대기간 중 총 7GB가 가능하고, 만약 7GB를 넘어가는 경우 1GB당 29,700원이 부과되어서 요금폭탄을 맞은 이들도 있다고 하니 주의하자.


포켓와이파이 가격


일부 지역의 경우 데이터 무제한이 진짜 무제한이 아니라 한도가 있다는 점을 조심해야 하나, 통신사의 1일 데이터 무제한 로밍에 비해 요금이 저렴한 점, 4G LTE 로밍이 가능하다는 점은 이점인 것 같다.



포켓 와이파이 업체 : 와이드 모바일 vs 글로벌 와이파이

포켓 와이파이 업체도 skt, kt처럼 몇 곳이 있다고 한다. 와이드 모바일, 글로벌 와이파이 등이 있다. 두 곳의 요금도 좀 차이가 있었다. 경쟁중인지 일본 포켓와이파이 요금이 일본 수령시 6600원이라고 한다. 


포켓와이파이


포켓와이파이라는 명칭이 혼자 쓸 수 없는것인지 아니면 여기저기 따라서 써서 그런지, 와이드 모바일 포켓 와이파이 이름이 와이파이 도시락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포켓와이파이


글로벌 와이파이, 와이드 모바일 장점 단점은 추후 다시 찾아봐야 될 것 같다.



포켓 와이파이 빌리는 방법

포켓 와이파이는 미리 예약 신청을 하고 공항에 가야 한다고 한다. 


포켓와이파이 빌리는법


와이드 모바일 홈페이지에서 보니, 미리 예약을 한 뒤에 인천공항에서 빌리고 반납할 수 있다고 한다. 집으로 택배를 받을 수도 있다고 한다.


포켓와이파이 빌리는법


귀찮으면 그냥 인천공항에서 수령하고 반납해도 될 것 같다. 중요한 점은 당일에 직접 빌리는 것이 안 될 수도 있는 것 같으니, 미리 예약을 해야 될 것 같다.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