혀클리너 추천, 구역질 안나고 잘 닦이는 실리콘 혀 클리너

아침방송이었나, 건강방송이었나, 어디서 봤는지 기억은 잘 안나는데 양치질을 하고 혀 클리너를 꼭 써야된다는 말을 들었다. 양치만으로는 입 안 세균의 50% 인가만 없어지고, 혀 클리너를 써서 혓바닥을 닦아야 세균이 90% 이상 없어진다고 한다. 그래서 검색해 봤더니 제일 많은게 딱딱한 플라스틱 혀클리너였다. 


혀클리너 추천, 실리콘 혀 클리너


플라스틱 혀 클리너 가격은 2천원인가 3천원이었다. 사진처럼 혀클리너를 혓바닥에 대고 앞쪽으로 긁어내리면 된다. 근데 이거는 쓰면 구역질이 났다. 혓바닥 돌기를 싹 긁어내는 느낌이라 이거 하고 나면 혓바닥도 얼얼하고, 구석구석 잘 닦이지도 않았다. 그래서 혀클리너를 안 쓰고 있었는데, 동료가 자기 다니는 치과에서 산거라며 구역질 안나고 잘 닦이는 실리콘 혀 클리너가 있다며 사다줬다. 


혀클리너 추천, 실리콘 혀 클리너


크기는 필자가 처음 샀던 플라스틱 혀크리너 보다 작다. 길이도 짧고, 혀클리너 머리 부분도 쬐그맣다.


혀클리너 추천, 실리콘 혀 클리너


일본 방사능 때문에 일본 제품이라 좀 망설여졌는데, 하도 좋다길래 한 번 써 봤다. 실리콘 혀 클리너는 가격이 4천원이라고 한다. 플라스틱 클리너 가격의 따블이다.


혀클리너 추천, 실리콘 혀 클리너


전체가 다 실리콘이고, 혀클리너 머리 부분에 날이 3개 달려있다.


혀클리너 추천, 실리콘 혀 클리너


자세히 보면 끝부분이 얇다. 실리콘이라서 날카롭거나 베일 것 같은 느낌은 전혀 없다. 신기한건 이렇게 3중날로 되어 있어서 그런지 혓바닥이 정말 잘 닦인다. 구역질도 안 나고, 혓바닥에 백태 낀것도 아주 잘 닦인다. 우유 같은거나 소스 찐득한거 먹으면 혓바닥이 혀옇게 되는데 그럴때 실리콘 혀 클리너 쓰면 혓바닥 원래 색깔로 돌아온다. 


동료가 사다줘서 쓴지 반년인가 1년인가 되었는데, 혀클리너로 닦아보니 왜 혀를 안 닦으면 양치질을 해도 충치가 생기는지 알거 같았다. 노랗고 진득한 것이 잔뜩 나온다. 그게 다 세균일 듯. 그게 혓바닥에 붙어 있다가 이에 다시 붙으니 충치가 생겼을 거라는 것이 실감이 난다. 혀 클리너 안 쓰고 있으면 꼭 쓰길. 두 번 쓰길.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