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의 효능 및 물 하루 권장량 계산 방법

라이프/건강정보

2014. 9. 30. 03:30

현대인은 물 섭취량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하루 권장량 정도의 물을 꾸준히 마셔주면 건강에 좋다고 합니다. 물 하루 권장량 계산 방법과 물의 효능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구글 플레이에 있는 물마르다 어플을 이용하면 물의 효능과 물 하루 권장량 계산 방법을 살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 마켓에는 물마르다 외에도 여러가지 물 섭취량 관련 어플이 있는데, 물마르다 어플만이 설치 시 특별한 권한을 요구하지 않아 소개합니다.



물마르다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물 섭취량을 증진 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하지만 단순하다 못해 저렴하게 생겼습니다. 기능도 간단합니다.



물마르다 어플은 물의 효능의 9가지로 요약하고 있습니다.



물마르다 어플에 정리되어 있는 9가지 물의 효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식욕 억제 2. 클레스테롤 줄이는데 효과적 3. 근육 강화에 도움 4. 간 회복 5. 소화기관을 달래준다 6. 피부속 수분 보충 7. 몸밖으로 독소 배출 8. 혈액 생성에 도움 9. 균형적인 영양섭취를 돕는다



물마르다 어플의 권장량 알기에는 물 하루 권장량 계산 방법이 설명 되어 있고, 개인이 하루동안 마셔야 하는 평균 물 권장량을 계산해줍니다. 몸무게 입력란에 자신의 몸무게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물 하루 권장량을 계산해 줍니다.


물 하루 권장량 계산 방법 : 몸무게 x 33ml = 물 하루 권장량



몸무게 52kg 성인의 하루 물 권장량은 1716ml로 계산 됩니다. 하루 물 권장량 계산식에 의하면 몸무게 80kg 성인의 하루 물 권장량은 2640ml가 됩니다.



물마르다 어플의 물 양 체크 기능을 이용하면 하루 마시는 물의 양을 체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수기 종이컵, 종이컵, 텀블러 등의 물의 양을 선택할 수 있으니 사용하는 컵의 크기에 맞게 조절하여 사용하면 됩니다. 물마르다 어플은 구글 플레이 마켓에서 무료로 설치 할 수 있습니다.

by 토탈인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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