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건쉰내 없애기, 여름철 빨래냄새 제거하는 법

라이프/생활정보

2014. 8. 25. 22:03

여름만 되면 수건쉰내 때문에 고민이 많다. 최근 비오고 흐리고 습한 날이 많아서 빨래에 냄새가 많이 나는 경우가 많다. 특히 여름철 빨래 쉰내 중에서 수건쉰내가 가장 짜증난다. 다른 빨래는 그냥 다시 빨면 그만이지만, 쉰내나는 수건을 쓰면 몸에서도 쉰내가 나기 때문이다. 왠지 멀쩡한 옷에도 쉰내가 나는 짜증이 일어나는거임. 그래서 생활의 지혜에서 얻어보는 수건쉰내 없애기 방법에 대해서 논해본다능

수건쉰내, 빨래냄새


요즘 TV 광고에 보면 섬유탈취재를 사용하는 장면이 나온다. 흐린날에 빨래를 해도 쉰내 걱정없이 옷에다가 살균기능이 있는 섬유탈취재를 뿌리면 해결된다는 거다. 그래서 직접 해봤는데 어휴~ TV 광고에서 처럼 조금 뿌려서는 해결이 안되는 모양이다. 살균되는 섬유탈취재로 100% 수건쉰내를 없애지는 못했다. 해도 적당이 들어오고 습도도 높지 않으면 시도해볼만 하겠지만 원천적인 해결방법은 아니더라.

수건냄새, 수건쉰내


빨래쉰내 없애는 방법 중 가장 확실한 것이 그냥 삶아버리는 거다. 지금까지 다양한 지도를 해봤지만 이것만큼 확실한게 없다. 흐린날이라고 해도 수건 삶아서 널어놓으면 해결되기도 한다.

수건쉰내의 주된 원인은 바로 세균이다. 세균이 수분에 의해서 증식을 하면서 쉰내가 나는거임. 땀을 많이 흘려서 땀냄새가 나는 것도 원리가 같은거임. 땀의 수분으로 인해서 세균이 확~ 늘어나서 땀냄새가 나는 것이다. 하지만 이건 임냄새와는 약간 또 다른 것이다. 임냄새와 땀냄새는 조금 다르지 않는가?

수건삶기, 빨래삶기


빨래를 삶는 것이 빨래냄새 제거하는 좋은 방법이긴 하지만 이거 엄청힘들다. 양철대야도 있어야 하고 끓이려면 가스요금도 많이 들어간다. 수건에 냄새 없애는 것 보다, 수건하나 새로 구입하는 가격이 적게 나올수도 있는 상황이다. 그래서 요즘은 미니 수건 삶통을 많이 쓰기도 한다. 한번 사 놓은면 식기류도 소독할 수 있어서 쓰임새가 다양한거임. 하나 있으면 본전 뽑느다. 애기들 있는집도 아기옷 삶는데 쓰면 좋은거다.

세탁기 청소, 식초로 쉰내 없애기


삶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거나 곤욕이라면 식초를 한번 이용해보는 것도 괜찮다. 옷을 세탁하기 전에 식초를 풀어놓은 물에 세탁물을 담궈두었다가 세탁기에 넣고 돌리면 된다. 혹은 세탁시 행굼 1단계에 식초를 조금 넣어서 돌리는 것도 도움이 된다.


가장 확실한건 수건을 식초희석시켜놓은 물에 담구고 있다가 세탁하는 것이다. 최근 보니 식초대신에 쉰내해결하는 섬유유연제가 나온거 같다. 성능이 어느정도는 될런지 모르지만 식초대신에 해당 섬유유연제를 이용해보는 것도 좋다.

드럼 세탁기 청소, 세탁기 청소


근본적인 수건쉰내, 빨래쉰내의 원인은 따로 있을수도 있다. 이런과정을 반복했는데도 계속 쉰내가 나면 세탁기를 의심해봐야한다. 세탁기에도 생각보다 많은 세균이 증식하고 있다. 그래서 컵에 베이킹소다 그리고 식초를 세탁기 세제함에 넣고 행굼으로 돌리면 세탁기안에 세균을 없앨 수 있다고 한다. 그런데 이걸 2개월에 한번쯤은 해주는 것이 좋다고 하니 우리는 지금까지 얼마나 세탁기를 청소해봤을까?ㄷㄷㄷ 수건쉰내 나면 가장 먼저 베이킹소다와 식초로 세탁기 청소를 시작하자. 참고로 베이킹 소다를 구입해야지 베이킹 파우더를 가져오면 안된다는것!

by 토탈인포

관련 게시글 더보기